투자는 어디서나 할 수 있어

바이든 수혜주, 대마(마리화나) 관련 주식(1): 그로우제너레이션 GRWG

아오리댁 2021. 2. 9. 22:46

바이든 당선과 블루웨이브로 여러가지 새로운 섹터의 주식들이 수혜를 받고 있는 요즘, 트럼프 시대에는 주목받지 못했던 친환경 섹터인 태양광, 풍력, 전기차 등과 증권 관련주 등이 힘을 받고 있다.

 

반면에 구글이나 페이스북, 애플 같은 대형 기술주들은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 한 가지 두드러지는 핫한 섹터가 하나 있었으니..

 

그러슨 바로 금단의 풀떼기, 대마초 관련 주 되시겠다.

 

 

 

대마초같은 마약 관련 주식이 핫하다고?

우리나라에서 대마는 마약류로 엄격하게 지정되고 있기 때문에 걸리면 철컹철컹 신세가 되지만, 엄밀히 말하면 대마는 흔히 알려진 다른 마약류인 필로폰, 엑스터시, 헤로인 등에 비해서 가장 경미한 중독성의 마약류에 속하고, 의약용으로 바람직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환자의 고통을 경감시켜주는 고마운 진통제가 되어주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몇몇 다른 나라에서는 의료용으로도 널리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는 50개 주 별로 자체적으로 허용범위를 정하고 있다.

 

워싱턴 D.C.를 포함한 15개 주에서는 21세 이상의 성인은 대마를 기호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38개주에서는 의료용으로 허가하고 있는데, 연방 차원의 대마 합법화는 미국 성인의 2/3가 지지하고 있다고.

 

게다가 비폭력적 대마범죄로 인한 범죄기록이 있는 사람은 연방차원에서 범죄기록 삭제가 가능해지고, 대마 사업자에게 보조금과 대출 기준을 완화하는 법이 하원에서 통과되기 했다.

 

 

이웃나라인 캐나다에서는 2018년부터 이미 대마초 사용이 전면 합법화 되었으며, 이번 미대선 공약 당시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 공약 중 하나도 대마초의 합법화 였다.

 

바이든이 대선에서 승리하고 민주당이 상,하원을 장악하게 됨에 따라 이 공약 또한 힘을 받기 시작했고, 공교롭게도 UN 마약 위원회도 바이든 당선 후 마약 목록에서 대마를 삭제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일명 '죄악주'라고 불리는 대마 관련주들이 조금씩 강세를 보이는 계기가 된 것이다!

 

 

 

 

 

그래서 그로우 제너레이션은 뭐하는 회산가?

식물 수경 재배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대마초를 직접 팔지는 않지만,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대마초 재배에 필요한 특정 장비들을 판매하기 때문에 이 주식이 대장주 격으로 격상하게 되었다.

 

마치 금이 호황일때 금을 캐는 가장 까리한 곡괭이를 파는 회사 같은거랄까?

 

뿐만 아니라 이 기업은 '농경'사업이 메인이기 때문에, 친환경이나 비건푸드 트렌드에 따른 수요 증가로 인한 수혜를 생각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2020년 EPS 성장 중

 

2020년 분기실적. 매출, 영업이익 모두 성장 중.

 

 

 

 

주가는?

 

2/9일 주가 기준 62불대. 

 

내 평단은 45불대.

 

1월 말쯤 매수했는데 바로 올라서 기분이 좋으면서도 추가매수 해나갈 생각을 하면 좀 천천히 올랐으면 좋겠다ㅠ

 

요며칠 계속 상향중인데 지금 사기엔 다소 비싸다는 생각이고, 멈추고 조정을 받을때마다 조금씩 줍줍 해나갈 생각.

 

PER이 좀 높다는 것이 흠이지만, 성장성에 주목해서 모아나가야겠다.

 

 


 

내가 산 주식이 모멘텀을 타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투자자로서 정말 즐거운 일이다.

 

물론 위험성도 감수해야 하지만, 그게 주식이고 투자아닐까.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불로소득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위험성을 감수한 기회비용에 대한 엄연한 댓가다.

 

그래서 분산투자도 중요하고, 끊임없이 세상 돌아가는 것과 시장을 공부 해야 롱런할 수 있는 거시 주식.

 

항상 시장을 주시하면서 성투하시길!

 

 

 

 

 

 

* 본 포스팅은 매수를 강요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